Like A Korean

무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첫 수익을 만들 때까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무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첫 수익을 만들 때까지

Like A Korean 2022. 4. 13. 13:55

 

처음으로 통장에 30만원이라는 돈이 입금 됐습니다. 

직장이나 큰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순수 제힘으로 만든 수익은 처음이었어요.

 

저는 예전부터 나만의 온라인 한국어 학원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날이 오기 전까지는 늘 생각만 했죠.

그러다 그날이 왔어요. 

 

"다음 학기에는 수업을 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

수입이 딱 끊기고 나니 정신이 들었어요. 

그래, 그동안 생각만 했던 걸 이제는 진짜로 해보자.

 

사업을 시작하기로 하고서 제가 제일 먼저 한 일은 독서였습니다.

책 100권을 제대로 읽어보자. 그리고 적용하자.

그게 제 첫번째 계획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요.

그러다보니 이제 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라고요.

SNS를 다시 시작했고 온라인 홈페이지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1달 남짓 시간이 흘러 드디어 오늘 첫 수익이 생겼습니다. 

사실 그동안 월급 받던 것에 비하면 이건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

스스로 뭔가 일궈낸 것 같아 감격적입니다. 

 

이걸로 홈페이지 1년 사용료 벌었네요. 

 

작은 시작이 점점 눈덩이 같이 불어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