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 A Korean

레벨 테스트 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레벨 테스트 만들기

Like A Korean 2022. 4. 20. 16:24

오늘은 구글 설문으로 레벨 테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초급, 중급, 고급으로 섹션을 나눠서 만들었어요. 

 

관련 방법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있는지 유튜브도 뒤져보고 네이버도 찾아봤지만 없었어요. 

 

퀴즐렛이나 카훗 같은 재미있는 앱을 사용해서 레벨 테스트를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퀴즐렛이나 카훗은 다른 사람과 등수가 비교된다거나 문제의 4지선다를 마음대로 편집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제 목적과 맞지 않았어요. 

 

나중에 수업 시간에 쓰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구글 설문지로 먼저 첫 장에 점수별 레벨을 표시해 뒀어요.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시면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쓰도록 하게 하는 설정이 있어요. 

저는 그것을 켜둬서 반드시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쓰게끔 했습니다. 

다음으로 이름을 쓰고

본인의 현재 한국어 수준을 쓰도록 했습니다. 

본인의 현재 한국어 수준을 누르면 바로 해당 테스트로 이동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준별 문제를 7개씩 만들었어요. 2~3개 정도 틀릴 수 있는 점을 감안해서 레벨을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학생이 시험 결과를 제출하면 학생별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학생이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개별 상담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학생에게 점수를 바로 공개할 것인지 제가 결과를 메일로 발송해 줄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노력을 최소로 줄이고 시스템 자동화를 위해 스스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초급 테스트를 본 사람은 총점이 초급 기준으로, 중급 테스트를 본 사람은 총점이 중급 기준으로 나오면 좋을텐데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나는 초급 테스트만 봤어도 초/중/고급 전체 총 점수 기준으로 자신의 점수가 산출이 되기 때문에 총점을 차라리 안 보이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것도 방법이 없네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첫 개강 준비로 준비할 게 많네요. 

뭐든지 시도해봐도 부담이 크지 않은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감사하는 맘으로 하나씩 차근차근 해봅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